제주시티투어버스, 제주 야간 도심 여행
제주시티투어버스, 제주 야간 도심 여행
제주도와 제주도관광협회(회장 직무대행 강인철)는 제주의 밤바다를 만끽할수 있는 제주시티투어 야간코스(이하 야밤버스)를 운영한다.
「야(夜)밤 버스」는 오는 11월 11일까지 매주 금, 토요일, 1일 1시간 간격으로 3회 운행 예정(18:00~21:00)이다.
운영 코스는 제주국제공항에서 출발하여 무지개다리로 유명한 도두봉을 시작으로 제주의 대표 야경맛집 어영공원, 제주의 먹거리와 특산품으로 가득한 동문재래시장 야시장, 제주의 쇼핑거리 칠성통과 탑동 지하상가를 연계하고 제주의 대표 역사 유적인 관덕정과 목관아의 색다른 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오픈탑 2층 시티투어버스가 운행되는 1시간 동안 버스 내 야(夜)밤 DJ가 투어 내내 지루할 틈 없이 코스 소개 및 제주어 퀴즈 이벤트를 통한 선물 증정과 추억사진인화 등 꽉 찬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하고, 또한 1일 3회 1시간 간격 운행으로 각 정차장의 관광지를 충분히 만끽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일반 8,000원, 소인 및 청소년(초등학생~고등학생) 6,000원이며, 제주시티투어 야밤버스 이용권은 제주여행공공플랫폼 탐나오 온라인마켓과 현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제주시티투어버스 도심코스(주간) 내 호텔과 인터넷 포털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관광협회는 “제주도민과 제주도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야간 관광 콘텐츠 운영을 통하여 다채로운 관광의 기회를 제공하고, 제주의 아름다운 해안도로 및 동문재래시장, 칠성통, 관덕정 야간개장 등을 코스화하여 구도심 연계 콘텐츠를 개발하고 해당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차원에서 기획”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