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사장 허준영)은 조관일 창의경영연구소장(전 대한석탄공사 사장)의 ‘직장을 떠날때 후회하는 24가지’(위즈덤하우스) 등 3권을 8월 ‘책읽는 코레일’ 추천도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8월 추천 도서는 특히 방학과 휴가 기간 탐독할만한 가치가 있고 인생 지침을 담고 있는 도서로 ’직장을 떠날 때 후회하는 24가지‘를 비롯 ’사랑하고 싶은 스무살 연애하고싶은 서른살‘(한국경제신문),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깨닫게 되는 것들‘(위즈덤하우스)등 총 3권이다.
‘직장을 떠날 때 후회하는 24가지’는 ‘비서처럼 하라’ 등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자기계발 분야 최고의 멘토로 인정받는 조관일 소장의 진솔한 경험과 조언이 가득한 직장생활 지침서이자 인생 지침서.
‘사랑하고싶은 스무살 연애하고싶은 서른살’은 ‘심리학이 연애를 말하다’의 저자 이철우 박사의 연애심리 에세이로 연애를 좀더 잘하고싶고 연애에 성공하고싶은 젊은이들을 위한 한국판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라고 할 수 있다.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깨닫게 되는 것들‘ 역시 미국의 저명한 저술가이자 인생 여행가인 리처드 J. 라이더가 젊은이들에게 밝혀주는 삶의 기술로 자신을 위한 삶의 우선순위를 다시 정하는 법을 알려주는 보물같은 책이라는 평을받고있다.
‘책읽는 코레일’ 8월 선정 도서를 받으려면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 이벤트란에 신청사연을 올려 응모하면 된다.
기간은 오는22일까지, 코레일 홈페이지 등록회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복환 여객본부장은 “서울역 등 5곳 코레일멤버십라운지에서 선정도서를 만나볼 수 있고 전국 12개 주요역에서는 열차에서 휴대가 간편한 요약북 서비스도 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코레일은 ‘책읽는 신 여행문화’ 조성을 위하여 전국 30여개 역에 ‘책읽는 코레일 존(ZONE)'을 조성하고, 지난 2009년부터 매월 2권 이상의 우수 도서를 선정하여 고객에게 무료로 증정하고 있다.
사회
코레일,8월 추천도서 ‘직장을 떠날때 후회하는 24가지’ 선정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