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기업 이미지 상승 및 수출경쟁력 향상 기대
세계적인 건설기계 전문생산업체인 볼보건설기계코리아 (대표이사: 석위수)가 관세청으로부터 종합인증우수업체 (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이하 A.E.O.)로 선정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조수형 부사장이 지난 21일 부산 본부 세관 청사에서 열린 수여식에 참석하여 인증서를 전달 받았다.
관세청의 A.E.O. 인증 제도는 수출입과 관련된 업체가 관세청장이 정한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 각종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로, 그 신뢰성과 안전성이 공인된 기업으로서 국내 통관 절차상 우대뿐만 아니라 상호인증국가에서 국내와 동일한 혜택을 부여 받게 된다. 또한, 납세와 심사, 신고 등 관세행정 면에서도 대폭 간소화된 절차로 편의를 제공받을 수 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지난 2010년 4월부터 A.E.O. 인증 취득을 위해 자재관리팀을 중심으로 관련 부문간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하여 이를 꾸준히 준비해왔고 이번에 그 결실을 맺게 되었다. A.E.O.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법규준수도, 내부통제시스템, 재무건전성, 안정성 등 4개의 공인 기준을 모두 충족시켜야 하는데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경우, 4개 항목 모두에서 우수함을 보이며 A등급 인증 취득을 받게 되었다. 특히, 전체 상정 업체 중에서 외부 컨설팅 없이 A.E.O. 인증 신청을 훌륭하게 수행한 점에 대하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A.E.O. 인증을 받게 됨으로써 향후 볼보건설기계코리아의 모든 생산물품 및 수출품은 인증업체에 제공되는 각종 통관 절차와 비용 및 관세 편의를 통해 통관 리드타임이 큰 폭으로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총체적인 물류 리드타임 개선효과를 예상하고 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석위수 대표는 “임직원 모두의 땀과 노력이 일궈낸 종합인증우수업체(A.E.O.) 인증 취득은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볼보건설기계코리아의 이미지를 한층 더 상승시킬 뿐 아니라 무엇보다 수출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면서“이번 인증 결과가 매우 자랑스러우며, 인증 취득을 위해 끝까지 노력해준 우리 직원들 모두한테 다시 한번 감사를 표한다.” 고 소감을 밝혔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