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멀리 하늘나라로 먼저 가신 보고 싶은 부모님 항상 편안하심을 우리 온 가족들은 기원 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뒤를 이어도자기 생산 기업을 소홀함 없이 부모님의 뜻을 길이 되새기며 생활용도자기 분야에서 열심히 매진하고 있습니다.
아버님! 앞으로 2개월이 있으면 창립 70주년을 맞이합니다. 1천여 명의 한국도자기(주) 가족들과 간소한 기념식을 마치고 여러 형제의 온 가족은 묘소를 찾아 참배할 것입니다.
저는 장남으로서 눈이 오나 비가 오나 사시사철 한눈팔지 않고 오로지 부모님의 가르침을 되새기며, 한시라도 잊을 수 없습니다.”
김동수(79) 회장은 검도 8단의 소지자로 팔순을 내다보는고령이지만 나이를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건강해 보였다.
김회장의 건강과 성공비결은 사회로부터 어떠한 유혹을 뿌리치고 오로지 기업경영에만 매진해온 것이 그의 생활철학이다.
한국도자기는 친환경기업으로서 세계 53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외화 가득에도 이바지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신제품개발과 신기술에 대한 연구와 제품출시로 세계 속의 한국도자기로 선도해 나가고 있다.
특히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의 즉위 60주년 기념 공식 도자기 업체로 지정되어 대량 납품을 한 세계가 인정하는 도자기 회사로 성장·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김 회장은 창업 후 경영 이래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노사분규 없이 종사원 제일주의 이념 아래 후생복지에 주력하고 있다.
무차입·무해고·무노조 등의 3무 경영으로 비약적인 발전을 가져왔다. 또한 납세 의무실천 등 21세기 신경영인 선정, KS-QE1(한국사용품질지수), KS 제품품질 우수기업선정 그리고지난2012년에는 IBK기업은행으로부터 초대기업인 명예전당에 헌정되었고 전 박정희 대통령에 이어 전 김영삼 대통령에 이르기까지 대통령표창과 훈장을 수여하는 등 그야말로 21세기 대한민국 발전의 표상이 되는 기업인의 산 증인이다.
김 회장은 한국도자기(주)를 선도 모체로 청주 산업단지 내 제1공장, 제2공장에 사무실, 연구실, 대회의실, 대식당을 갖추었으며 자회사로 로제화장품, 인도네시아 공장, 수안보파크호텔 등 5~6개의 회사를 설립하였다.
또한, 한도그룹을 형성하는 등 추진력과 실천력이 황성한 대 기업인으로서 사회봉사사업에 주력하여타의 모범을 보여주고 있다.
청주시 우암동 청주대학교 정문 옆에 위치한 2~300 평의 자그만 제도회사에서 선친께서 충북도자기로 경영할 때 김동수 회장은 총무과장으로 세심하게도자기 생산 기술을 눈여겨 보고 선친의 사회봉사 활동과 청주 상공회의소 회장으로서 상공업 발전에 사비를 털어가며 상공회의소의 기틀을 바로잡아 가는 모습과 환경을 지켜본 것이 오늘의 성공비결이었다.
김동수 회장은 현재 서울 동대문 신설동에 13층 규모의 대형 빌딩을 마련, 1층에 현대식 매장을 준비하였다.
충주 수안보 온천리에 태고로부터 자연 용출되는 천혜의 온천수가 분출되는 비경 속에 둘러싸인 아늑한 휴식처로 특급호텔에 비교할 만한 수안보파크호텔(대표이사 김영신·현 한국 도자기대표이사 역임)을 건립·운영하고 있다.
수안보파크호텔은 100% 온천수를 이용한 노천 온천탕을 개발하여 해를 거듭할수록 찾는 관광객이 점차 늘고 있는 실정이다. 호텔 내 도자기 판매장이 마련되어 찾는 고객은 30%의 할인까지 받을 수 있는 고객에 대한 친절 본위로 맞이하고 있다. T.(043) 846-2331~6
한국도자기사 (02)796-829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