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졸업 후 나의 진로, 내 손으로 긷어 올리다!

by cntn 2023. 7. 21.


대전특수교육원, 대전직업능력개발원과 ‘꿈 긷는 인턴십 취업캠프’ 개최 


대전특수교육원(원장 전서경)은 7월 20일부터 2일간, 대전직업능력개발원에서 특수학교(급) 고등학교 3학년, 전공과 학생 10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꿈 긷는 인턴십 취업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장애학생의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해 대전직업능력개발원과 연계하여 실시하였다. 활동 내용은 △ 직업 적성 평가 △ 직무체험활동 6종(기본직무, 외식, 기계, 정보, 디자인, 전자분야) △진로 특강 △레크레이션 △생활관(급식) 체험 △나의 주장발표대회 등으로 진행하였다.

취업캠프에 참가한 충남기계공고 학생은 “평소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졸업 후 내 진로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하는 좋은 기회였다. 특히 나와 비슷한 발달장애 선배님의 취업 사례를 보면서 나도 취업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소속 대전직업능력개발원은 작년에 이어 2년째 취업캠프 운영에 협력하고 있다. 기계, 전기전자, 디자인, 식품 가공 등 현대화된 실습장과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직무체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기관간 협력 우수사례로 타시도의 벤치마킹 모델이 되고 있다. 

대전특수교육원 전서경 원장은 “이번 취업캠프는 장애학생이 졸업 후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장애학생이 진로를 탐색하고, 취업 역량을 길러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대전=김태영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