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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한국 내보쉬, 작년 매출2조2천억원 기록

by cntn 2011. 5. 29.


글로벌 R&D 투자 비용 45% 친환경기술에 활용

자동차및산업기술, 소비재및빌 딩 기술 분야의 선도적 기업인 보쉬 (Bosch) 그룹이 회계연도 2011년의 첫 분기에서 15%의 매출 성장을 달 성했다고 밝혔다.

또한, 전세계에걸쳐약285,000여 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는 보쉬 그룹은 2010년의 경우 2009년도 대 비24% 증가한약72조5천억원(473 억유로)의매출을기록하기도하였 으며, 이는 설립 이래 125년 역사를 거슬러 연간 최대 매출인 것으로 나 타났다.

2010년 아태지역의 경우, 보쉬 그 룹은 16조 8천억 원(110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하며 43%의 성장세를 기록하며, 글로벌 매출의 23%을 차 지하는 괄목할 성과를 거두기도 했 다.

이에 따라 보쉬는 2015년까지 30%의 성장을 거둘 것으로 전망하 고 있으며, 이를 위해 향후 2년 간 2013년까지아태지역시장에3조원 (20억 유로)에 달하는 투자를 계획 하고 있다. 한국 내 보쉬는 2009년 대비 21% 성장한 2조 2천억 원의 2010년 매출 을기록했다.

2010년보쉬는세가지 산업 분야인 자동차 기술, 산업 기 술, 소비재및빌딩기술분야에서엄 청난 성장세를 보였다. 자동차 기술 부분의 경우, 20%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였으며, 산업 기 술은40%, 소비재및빌딩기술분야 에서는 약 10%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한국로버트보쉬 헤르만 캐스사 장(사진)은“로버트 보쉬의 비전은 혁신적인 기술과 뛰어난 제품 품질, 그리고 사회 공헌에 대한 자사의 믿 음을 토대로 하고 있다”라며“전기 차용 리튬 이온 배터리 기술과 같은 친환경자원절약솔루션, Start/Stop 시스템, 광전지시스템및열기술은 미래 성장 동력으로서 한국 시장 내 에서의 보쉬의 비즈니스를 지속적 으로성장및강화해주는역할을하 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2011년, 자동차 기술 산업 분야는 클린디젤, Start/Stop 시스템그리고 안전 운전 기술과 같은 친환경 제품 개발에초점을둘것으로, 구동및제 어 기술 분야의 선도적 기업인 보쉬 렉스로스를 통해 에너지 절약과 재 생 에너지 관련 솔루션을 지속적으 로 한국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보쉬의 전동공구사업 부에서는 고객 사랑 브랜드 대상을 수여했다. 이는 한국 시장에서의 전 동공구분야의리더로서, 보쉬의서 비스 네트워크를 더욱 향상할 것으 로 기대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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